Google Adsense v0.5


황야의 증기소녀. (자, 거기서 뇌내보완)


(Image는 아마존에서.)

작가 : 아사리 요시토오.
장르 : 빈곤개그 SF.



 고도로 과학기술이 발달한 후 석유가 사라진 사회. 남아있는 석유는 특정 집단층이 소유하게 되면서 전세계는 쇠락하여 과거로 회귀하고 있었다. 이곳저곳에서 석유를 끌어모아 외진 곳에서 비싸게 팔아먹으려는 주인공은 두 소녀(?)를 만나게 되는데...

 시니컬한 소녀 앤과 순진무구한 소녀 앨리스, 그리고 말려든 오라버니 한분의 황야를 가르는 여행길.

 <표지 아래 왼쪽이 앤, 오른쪽이 앨리스의 설정상 사진. 위의 거대 로봇이 앨리스.>

 아사리 요시토의 신작. 자그만치 900엔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등장하여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들었다. 이 아저씨 작품은 안팔리니 이렇게라도 하자는 것인가. 마사무네 책과 메종일각의 와이드판을 제외하곤 권당 가장 많이 준 책인것 같다.

 주인공은 아마도 애인을 잃고(주 1) 이 망가진 사회에서 살아남으려고 발버둥치는 배고픈 청년이다. 그의 가솔린 저장소에 나타난 거대로봇과 증기 케이블로 연결된 소형 로봇은 그에게 다가가고 그는 기절하고 만다. 깨어나서 들어보니 작은 로봇은 자신을 앤, 거대로봇은 앨리스라고 소개하면서 귀여운 소녀 사진을 보여준다.

 설명인 즉, 시작 인공지능으로 제작된 앤은 이 사회에 대한 지식을 인풋받았지만, 동생인 앨리스는 완성 후 곧 박사(아버님)가 죽고 아버님의 유지에 따라 여행을 계속하고 있기에 이 세상을 아무것도 모르고 자신을 '나쁜 마법사에 의해 이런 모습이 된 불행한 소녀'로 착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앨리스의 정체는 거대 증기기관. 에너지 관련 연구자인 아버님에 의해 제작된 이 세계에서 도움되는 소중한 기관으로서 제작되었다. 앨리스는 처음으로 본 이성(?)인 그에게 반했고, 앤은 '험난한 여행에 여자 둘은 위험하니 보디가드로 일하지 않겠냐'는 제안을 하게된다.

 덩치에 어울리지 않게 소녀로서 행동하는 앨리스, 아무도 믿지 않고 목적달성만을 위해 전진하는 앤, 어떻게 하면 저 보일러 자매를 팔아치울까를 고민하는 주인공은 황야를 향해 한발작 한발작 나아가고 있다.



 소녀의 마음을 가진 거대로봇이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역시 마징가Z의 비극의 로봇 라인 X-1(주 2)이 아닐까 싶다. 소녀형 안드로이드였다가 거대한 로봇과 합체하여 마징가Z와 비극적인 사투를 벌였던 코믹스의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다. 아마도 그녀의 디자인이 후에 그레이트 마징가의 전투수의 원조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된다. 또한, 한번 합체하면서 돌아올 수 없다는 설정이 빅오의 인스톨먼트에서도 사용되었다. 빅오의 그 장면을 보면서 라인 X-1을 떠올린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마는.

 허나 기존의 그런 로봇과는 달리 거대로봇이 소녀로 사고하며 생각하는 것은 꽤나 독특한 재미를 가져다 준다.

 작가 성향상 그다지 밝게 끝나리라곤 예측할 수 없지만, 그동안은 즐겁게 볼 수 있으리라.

--------------------------------------------------------------------------------
주 1 : 그러고 보니 이 사람 만화 주인공급은 어째 다 마누라나 애인이 죽었거나 죽어버리는 건지. 우주가족 칼빈슨의 주인공은 고아. 왓하맨의 주역 나가누마도 부인이 죽었고, 루쿠루쿠의 주인공의 어머니도 죽었고, 심지어 디자인에 참가한 에반게리온도 신지의 어머니도 죽었다.
주 2 : 헬박사의 지원으로 개발된 전투로봇. 기계수로 분류되어있기도 하다. 최강의 로봇이 목표였다. 소녀형 안드로이드가 머리의 리본을 뽑은 후 거대 로봇과 합체하여 라인 X-1이 된다. 거대 로봇의 얼굴이 합체 후엔 두뇌체로 활동하게 된다. 전투수의 원조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되는 점이다. 합체후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없고 통제가 되지 않자 공격해온 아수라 남작의 기계수에다 마징가 Z까지 상대하다 비극의 최후를 맞이하였다.


 


덧글

  • 잠본이 2006/08/18 10:16 # 답글

    그냥 자매가 등장한다고 해서 관심을 가질 뻔(?) 했는데 저런 깨는 설정이었단 말입니까;;;;;;=_=
  • theadadv 2006/08/18 11:33 # 답글

    실은 책 전체가 깨는 설정에다 개그인데, 그걸 전부 적자니 전부 까발리기가 되어버려서 적지 못하겠더라구요.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 v0.4 (72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