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v0.5


대격변 시스템 사양 (by 보드나라)

원문 링크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imode=view&D=7&cate=11&d_category=10&num=79950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디아3과 WoW:대격변, 더 이상 무슨말이 필요할까?

 

 

이번 지스타 210에서 가장 많은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는 타이틀중에 하나는 바로 '디아블로 3'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대격변일 것이다.

 

블리자드는 올해 지스타를 통해 국내 최초로 디아블로 3 체험버전을 공개하는 것이며, WOW:대격변은 국내 출시인 12월 9일부터 11일간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오픈 베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바 있다.

 

 

 

16일에 개최된 '블리자드 지스타 프리브 이벤트' 행사에서 밝혔듯이 블리자드는 지스타 2010에서 성전 컨셉의 부스를 만들고 2군데로 입장할 수 있는 시연존을 통해 디아블로 3와 WOW:대격변을 공개 시연할 예정이다.

 

 

 

디이블로3 시연존은 90석 규모로  야만용사, 의술사, 마법사, 수도사, 그리고 최근에 공개된 악마 사냥꾼의 5개 직업을 모두 사용할 있으며 싱글 및 협동 모드가 가능한 PvE와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투기장 전투가 가능한 PvP를 모두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WOW:대격변 시연존은 30석 규모로 데스윙 부활 이후의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는데, 특히 늑대인간과 고블린의 새로운 종족을 선택할 수 있으며 85레벨용 새로운 인던과 재디자인된 던전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렇듯 120개의 대규모 시연장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는 많은 유저들이 기다림없이 곧바로 기대작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아래의 시스템 준비과정에서 그 규모를 대략이나마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디아블로3와 WOW:대격변을 즐기기 위한 시스템 사양은 어느정도나 될까? 물론 두 게임모두 아직 개발중이긴 하지만 시연 준비중인 PC의 사양을 확인한다면 대략적이나마 권장 시스템 요구 사항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케이스에 부착되어 있는 스티커를 통해 대략적인 사양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세서의 경우 인텔 코어 i7 870, 그래픽 카드는 기가바이트와 ZOTAC사의 GeForce GTX460 1GB, 그리고 HDD에는 시게이트 모멘터스 XT, 베스텍 가디언, AcBel iPower 500, EK메모리 DDR3 인디핑크가 모니터는 오리온의 탑싱크 24인치가 각각 채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체험용 PC의 자세한 사양은 아래와 같다.

 

 

 

구분디아블로 3 & WOW:대격변 시연 시스템
프로세서

 Intel Core i7 870 (45nm, Soket 1156, 2.93GHz)

메인보드

 Intel DH55HC (intel H55)

메모리

 EK Memory DDR3 10600 2GBx2EA

그래픽카드

 GIGABYTE GeForce GTX 460 1GB WindForce
 ZOTAC GeForce GTX 460 1GB

하드디스크

 Seagate Momentus XT 500GB

파워서플라이

 Acbel iPower 500

케이스

 Bestech Guardian

모니터

 Orion TopSync 24

 

 

체험용 PC는 특성상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모두 겸비해야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권장 사항보다 한두단계 높은 점을 생각한다면 실제로 게임을 원할하게 즐길 수 있는 권장 사항은 그리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위 시스템의 경우 블리자드측에서 30일이상 풀가동 테스트를 진행해 게임 호환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하니 디아블로3나 WOW:대격변을 위해 시스템을 구상하는 유저라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개인적으로는 블리자드 와우의 설치 프로그램을 매우 싫어했는데, 비스타/윈도우7에서 설치를 유저/공용에 하기 때문이다. 다른 곳에 할 수도 있지만, 문제가 발생하니 그냥 설치하는게 편했다. 얄궂게도 스타2에서는 본래로 돌아오고 대격변 인스톨은 기본 설치 디렉터리가 비스타/윈도우7에서도 /Program Files/로 변경되었다.


 대격변은 시작도 안했지만, v4.03에서 와우는 22.92GB라는 용량을 차지하고 있다. 느린 하드디스크에서 모멘터스로 바꾸고 나서 노트북에서 와우가 여유롭게 돌아갔던 것을 생각해보면, 시연의 모멘터스 XT도 어느정도 이해가 간다. 와우는 시스템 성능도 성능이지만, 저런 대용량이 되면서 디스크잡이 상당한 문제가 되고 있다. 블리자드가 좀더 효율적인 데이타 로딩 기법을 선보이길 원하는데,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에서 효율적인 로딩을 가능하게 설계되었길 기대해본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 v0.4 (728*90)